eFlyer New York - English eFlyer New York - Korean eFlyer Seoul - English eFlyer Seoul - Korean
"공연 도중 감정이 북받쳐 올라와 엄청 울었어요. 오늘은 사실 이 호스피스에 들어온 첫 날이거든요. 오늘 공연이 있다고 해서 무심코 보러 왔는데, 지금까지 참아온 두려움, 외로움, 서러움 같은 감정들이 이노비 공연과 함께 터져 흘러나왔어요. 어젯밤 호스피스에 들어오면서 느낀 절망감이 너무나 컸거든요.. 이노비 공연을 보며 느낀 감동과, 흘린 눈물로 다시 희망을 찾은 느낌이 들어요. 제일 절망적인 순간에 희망과 기쁨을 선물해준 이노비, 정말 고마워요.”
- 뉴욕 갈보리 병원 호스피스병동 환자 -
“의미 있는 공연에 함께 할 수 있어서 너무 영광이었습니다. 좋은 사람과 함께 연주 할 수 있어서 행복했고 아픈 아이들에게 제 목소리로 힘이 조금이라도 될 수 있었다는 것에 뿌듯하고 어떤 연주보다 귀한 시간이었습니다.”
-홍아영, 이노비 재능기부자 -
“콘서트가 끝난 후, 아이들은 콘서트에서 큰 영향을 받은 게 보였어요. 제 아이는 굉장히 모든일에 의욕을 느끼더군요. 아이가 행복을 느끼고 뭔가를 하려고 노력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 한 장애어린이의 어머니 -
2012.12.17 서울대학교 어린이병원
“콘서트가 제일 재밌었어요. 다음에 또 하고 싶어요. 피 뽑느라 아팠는데, 근데 이런 거 보니깐 재밌었어요. 다음에 또 공연 보여주세요.
- 황덕인, 이노비 지역아동센터 콘서트 후 -
2013.02.02 시각장애학생을 위한 정인욱복지재단 영어캠프
“여러분들의 수고와 훌륭한 연주로, 직원들, 참가한 노인분들 모두 감동의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찾아가는 연주회를 통하여 노인분들께 사랑을 전하고, 행복과 즐거움을 선사하는 의미 있는 행사가 계속 되리라 믿습니다. “
- 김재은, 코디네이터, The Buckingham At Norwood Care & Rehabilitation Center -
2012.05.19 다문화가족을 위한 콘서트 @전라남도 완도
이노비는 재능을 가진 이들과 필요를 가진 분들을 연결해 주는 다리입니다. 재능 기부자들에게는 사랑을 나눌 수 있는 장임과 동시에, 사회적으로 소외되어 있던 분들에게는 더불어 산다는 것을 느끼게 해주는 체험의 장을 제공합니다.

이노비는 더 넓은 지역, 많은 분들과 함께 문화 예술을 통해 삶이 더욱 풍성해지는 경험을 나누기 위해, 수준 높은 문화 나눔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 갑니다. 이런 이노비의 활동을 통해 누구도 소외되지 않고 행복으로 가득 찬 세상을 만들어 갑니다.

이노비는 우리 주변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이웃들을 도울 수 있고, 그 분들께 용기를 북돋아줄 수 있다는 것에 대해 큰 보람을 느낍니다. 이노비를 통해 많은 자원봉사자들과 예술가들, 그리고 개인 및 기업 후원자 분들은 오늘도 도움이 필요한 분들을 위해 열심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노비는 그동안 많은 아웃리치 콘서트를 통해 문화 예술 활동이 소외된 아이들과 그 아이들의 가정에 얼마나 필요한 것인지, 또 이런 시간이 아이들에게 어떤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지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동시에, 앞으로 더욱 많은 일들을 해나갈 수 있으리란 확신 또한 갖게 됐습니다. 이노비는 우리 사회에 더욱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이노비(EnoB,Inc.)는 “변화를 이끄는 아름다운 다리(Innovative Bridge)”라는 뜻으로, 2006년 미국 뉴욕 맨하탄에서 설립된 예술, 교육 전문 비영리단체(NGO)입니다. 2012년부터 봉사지역을 확대하여 서울에 지부를 설립하고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노비는 사회∙문화적으로 소외되어 있는 장애인, 입원환자, 노인, 다문화 가정 등 더 특별한 도움이 필요한 분들을 위한 공연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제공합니다.
함께하는 기관
서울대학교 어린이병원연대 세브란스 재활병원 이화여대 병원카톨릭대학 병원
삼성서울병원 서울현대아산병원고려대 병원서울특별시 서남병원분당제생병원
함께하는 기관
정인욱복지재단강화도 우리마을
함께하는 기관
사단법인 다문화가정지원센터 (전라남도 완도)동해 YWCA
CO-HOST ORGANIZATIONS
Columbia University Medical Center(New York-Presbyterian Morgan Stanley Children's Hospital)
Holy Name Hospital(Korean Medical Program) and the Great Mission for New Life
Mercy Gardens Nursing HomeDeWitt Rehabilitation & Nursing Center
New York University HospitalAmerican Cancer Society(Asian Division)
NJ Milal MissionCOCO Service CenterEaster Seals
Korean-American Special Education Center and His Friends
이노비는 2006년부터 뉴욕과 인근 지역의 입원 환자, 장애인, 노인 등 다양한
분들을 위한 무료 예술 공연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제공해 왔습니다.
2006년 각 고유영역에서 역량을 발휘하고 있던 뉴욕의 젊은 전문가와 전문 음악인들이 주축이 되어 이노비를 설립하였습니다. 그리고 평소 음악회에 자유롭게 갈 수 없었던 장애를 가진 어린이들과 소아병동 환자들을 위한 무료 음악회를 열어주는 것으로 첫 봉사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뉴욕과 뉴저지 지역의 장애 아동, 소아병동 환자, 암환자, 입원환자, 삶의 마지막 단계를 지나고 있는 노인 등 다양한 분들을 찾아가 무료 음악회를 열어드리며 문화적으로 소외된 이들에게 문화 예술 혜택을 통한 도움이 꼭 필요하다는 것을 확신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런 활동이 뉴욕에만 한정되는 것이 아니라 더 넓은 지역으로 확장되어 가야 한다는 신념을 가지고 2012년 서울에 지부를 설립하여 봉사 지역을 확대하였습니다.

이노비는 행복이 개인에게 국한된 것이 아니라, 함께 누리는 것이라는 “Spreading Happiness (행복 나눔)”를 핵심가치로, 설립 이래 뉴욕과 서울에서 예술가 400여 명이 재능기부로 참여, 150회 이상의 아웃리치 공연을 통해 행복을 전했습니다.